Learning, Doing, Being climate hero(L.D.B.) 프로젝트를 통한 기후 위기 대응 역량 신장키우기
연구과제 1
환경조성 : 기후 위기 대응 역량, 단단한 토대 위에서 신장시키다
- 실천내용
-
가. Save 어스(earth & us) 네트워크 구축
나. 기후위기대응 역량 신장을 위한 학교 공동체 역량 강화
연구과제 2
교육과정재구성 : 기후 위기 대응 역량, 실천을 품은 교육과정 속에서 답을 찾다
- 실천내용
-
가. 기후 위기 대응 역량 중심 교육과정 재구성
나. Learning, Doing, Being climate hero(L.D.B.) 수업 모델 개발 및 적용
다. Doing, Being climate hero(D.B.) 창체활동 프로그램 운영
연구과제 3
기후공동행동 : 기후 위기 대응 역량, 함께 내딛는 걸음으로 실현시키다
- 실천내용
-
가. 기후를 구하는 학생 자치
나. 학부모,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기후 새로고침